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뇨병 환자, 백내장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1:16

    >


    최근 영국엔 쿠루리 아라 스킨 대학 의학부 안과 마스터 루퍼트 보미 교수 연구 팀에 따르면 40세 이상의 당뇨병 환자 5만 6,5최초 0명의 첫 5년간 의료 기록을 분석한 결과 당뇨병 환자는 다른 사람보다 백내장이 발병 될 확률이 2배 많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저 왔 슴니다.이는 당뇨병 환자의 백내장의 발병률이 평균 쵸쯔쵸은인당 20.4명에 1반 인구 쵸쯔쵸은 사람당 첫 0.8에 비해서 두배 더 높은 수치입니다.특히 45세~54세의 나이로 백내장의 발병률이 가장 높은 중년층, 당뇨병 환자의 경우 대표적인 눈 질환의 합병증인 당뇨 망막 병증의 외에 백내장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백내장은 수정체의 단백질 성분이 변화하여 탄력성이 떨어지고 투명했던 수정체가 혼탁하여 발생하는 눈질환입니다.증상으로는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거나 예뻐질수록 시력이 떨어지는 등 노안과 대등한 증상을 보이는데, 증거가 뚜렷하지 않은 노안과 달리 백내장은 증거리뿐만 아니라 시야가 모두 흐릿하게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고란백내장의 주요 원인에는 노화가 있으며, 그 외 가족력, 내분비질환, 선천성백내장, 당뇨병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 중 당뇨병은 혈당치의 불량 관리 때문에 백내장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당뇨병 환자들은 공복 혈당(126 mg/d L이상), 식후 2시각 혈당(200 mg/d L), 그 때문에 당화 헤모글로빈(6.5%이상)세가지를 연구하는 것에 혈당 관리만 보았을 것이다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바로 당화 혈색소 수치입니다.공복 혈당치 식후 2시각 혈당은 검사 시점의 혈당만 알 수 있는 반면, 당화 헤모글로빈은 최는 2~3개월간의 혈당 관리의 정도를 반영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혈당이 얼마나 잘 조절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화혈색소를 잘 관리할수록 당뇨병 합병증을 예방하고 본인의 진행을 지연시킬 확률이 높으므로 규칙적으로 관리하면 백내장을 예방합니다.그 때문에 당뇨병을 진단된 환자라면 적어도 6개월~1년에 한번 정기적인 안과 검진이 필수입니다. 백내장 증상을 단순 노안으로 소견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뇨병성 백내장은 진행속도가 빠르고 시력이 현저히 감퇴된 후에는 질환의 상당부분 진행 후이므로 다소 이상을 느끼면 빠른 시일 내에 안과에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당뇨 환자는 백내장 치료에 이미 당뇨망막병증 같은 다른 눈 질환은 없는지 확인한 뒤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눈질환 외에도 합병증 위험이 높기 때문에 혈당, 신장 기능검사 등 종합적인 신체검진이 필요하다.  또 당뇨 조절이 안 되는 상태에서 수술을 하면 진행 중인 안질환이 악화돼 자칫 유리체에 출혈한 신생혈관의 녹내장이 발병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백내장 수술에서는 레이저, 백내장이 1조 같은 스스 루노하우우에 절개가 필요한 모든 과정을 레이저가 대체한 수술이다. 필요한 만큼 정교하게 절개할 수 있으며, 각막 손상과 통증 증상을 최소화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수정체전낭을 레이저로 절개하면 절개위치를 확실히 알 수 있어 수술 중 수정체낭 파열 등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레이저 백내장 수술법은 노안 난시교정 인공수정체를 가장 이상적인 위치에 삽입시켜 수술 후 좋은 시력예후를 가져오며,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할 경우, 가까이 있어 읽기 어려웠던 신물활자나 휴대전화 문자 등 증거리의 작은 글자에서 메뉴, 내비게이션 같은 중거리 물체, 멀리 있는 간판 등도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한다.


    >


    대학 병원에서 어려운 돈 1의 접수에서 검사와 진단, 치료와 수술로 이어져모든 과정이 누군 안과 병원에서는 하루 만에 가능하다. 내원금 1, 정밀 검사와 진단, 치료까지 한번에 전체를 받도록 3651원스톱 시스템을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몇번이나 내원 없이 김 1에 치료를 끝마치고 바쁜 환자들과 지방 환자들의 불편을 해소한다. 또 1도 1과 공휴 1에도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어 응급시의 고난도 진료를 심히 급속히 지원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